김장로님,
교회도, 목장 목원 여러분 모두 모두 평안하신지요?
올해도 벌써 두달 정도밖에 남지 않았네요. 세월이 무척이나 빠르게 흐르네요.
그동안 제대로 소식을 전하지 못해 죄송하고요. 늦으나마 간단하게 이곳 소식을 전합니다.
1. 단기 선교팀 소식/
지난 여름에는 시카고에서 오는 단기 선교팀은 없었으나 산토 도밍고에 제자 훈련을 왔던 베네수엘라 젊은 이들 25명이 석달간의 교육을 마친 후 아웃 리치 프로그램으로 저희 선교원을 찾아 두주간에 걸처 지역을 탐방하며 복음을 전했답니다.
항상 열명 안팎의 선교팀을 받다 거의 배나되는 선교팀을 섬기느라 힘은 좀 들었지만 저들이 스페니쉬권이라 언어에 지장이 없어 효울적으로 복음을 전하는 아주 좋은 시간들이었답니다.
저희 동네에 있는 카토릭 교회도 찾아 함께 대화를 나누며 복음의 말씀을 나누는 시간도 있었구요.
이제 두주 후면(11/5-11/11) 갈보리 교회에서 일반 선교팀과 의료 선교팀이 저희 선교원을 찾는답니다. 저의 이민 동기였던 닥터 정집사님 내외분이 매 2년마다 정기적으로 찾아 주셨었는데 건강에 어려움을 겪으시면서 의료 선교가 끊였었는데 감사하게도 올해 찾아 주시게 되어 얼마나 감사한지요.
양육간에 이곳 영혼들에게 많은 치유의 역사가 있기를 기도합니다.
2. 신학교 소식 /
* 지난 6월 12명의 신학생들이 졸업한 후 조금은 걱정이 되었으나 금번 가을 학기에 18명이 새로이 등록하여 지지난 주에 41 명이 중간 시험을 치루었습니다.
* 학교 수업은 신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토요일, 주일, 그리고 월요일, 3일을 오픈하나 주로 주일 반에 학생들이 몰려 있어 주일 오후면 7개 강의실에서 흘러나오는 소리가 무척 뜨겁답니다.
* 특별히 금번 학기 신입생들 가운데에는 스페니쉬 권도 있어 앞으로 강의 실이 몇개가 더 필요하게 될 것 같아 2 층에 칸막이 공사를 통해 방을 2 개 더 만들기도 했습니다.
* 그동안 태양열 판 2 개, 밧데리 4 개를 사용해서 전기를 사용해 왔으나 강의 실이 늘어나면서 전기가 부족하여 태양열 판 2 개, 밧데리 4개를 추가 설치하였답니다.
3. 지역 교회 소식/
* 까라바요란 지역에 위치한 아이티분들의 교회인 뉴비전 교회 6주년 창립 기념 예배가 지난 14일 주일에 있었습니다. 특별히 본 신학교 1 회 졸업생이던 프림텀 목사가 담임 목사가 되어 얼마나 기뻤는지요.
렌트얻어 예배를 드리던 처소를 몇년전에 구입해 주었고, 지난달에는 창문과 문들까지 달아 주었답니다.주의 종이 참으로 충성되히 교화를 섬기는 모습을 보니 도움을 요청해도 마음에 부담이 없답니다.
* 특별히 몬테야노 지역에 있는 아이티안 교회인 따마린도 교회는 세를 들어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매월 렌트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2003 년부터 지원해온 코스탐바 빌립보 교회는 지난 6월 독립케 되었고, 2008년 창립 지원해 오던 산마르코 한믿음 교회도 10년이상 지원해 왔으나 더 이상 지원에 의미를 찾지 못해 지난 8월 부터 지원을 중단하였습니다.
4.지역 사회/
* 새 학기를 앞두고 하이봉 고아원방문 학용품을 전달하였습니다.
* 모소비, 세베레 초등학교 학용품 전달하였습니다.
* 프에르토 플라타 교도소를 찾아 성경책을 10권 추가로 전달하였습니다.
* 몬테야노 경찰서(35권),가스퍼 헤르난데스 지역 경찰서(20권)를 찾아 성경을 전달하였습니다.
* 산골마을 몬테야다 초등학교를 찾아 성경책 75권을 학생들에게 일일이 나누어주었습니다.
* 세베레 재활원에 쌀 한포대, 세척용 가루 비누 50파운드 한 포대, 클로락스 여섯 갈론을 구입 전달하였습니다.
* 교도소에 세척용 가루 비누 50 파운드 한 포대, 클로락스 8 gallon, floor 청소용 세제 8 gallon 구입 전달하였습니다.(이동영 목사 부부 찬양 사역과 함께)
5. 선교원을 소식 /
1) 본 노회 파송 찬양 선교사 이동영 선교사 부부 방문
* 찬양 선교사이신 이동영, 김윤희 선교사 내외가 도미니카를 방문하여 모소비 지역과 세베레 재활원, 프에르토 플라타 교도소등을 찾아 찬양 사역을 통해 복음을 증거하였습니다.
* 산티아고 한인 교회와 아이티 교회를 찾아 은혜로운 찬양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 산토 도밍고 월드 그레이스 미션 센터와 지역 교회들을 돌며 찬양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 선교원 보수 공사 및 방갈로 설치/
* 선교원 지붕 누수로 인해 지붕 보수 공사를 하였습니다.
* 특별히 많은 인원의 선교팀을 대비해 야외 샤워 시설을 설치 하였고 그동안 선교관과 함께 사용하던 전기를 따로 분리 설치하였습니다.
* 어린이 사역을 위해 선교원내 야외 방갈로 설치하였습니다.
3) 키보드 구입 - 이동영 목사님부부께서 도네이션 해 주셨습니다.
6, 선교사 가정/
감사한 것은 장모님께서는 90의 연세에도 집사람과 함께 늘 정원을 돌보고 계시며 모두 건강합니다.
기도로 물질로 후원해 주신 도미니카 목장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기도 부탁 드립니다.
도미니카 목장과 미시아나 교회 위에 주님의 크신 은총이 늘 함께 하기를 간절히 기원 드리며 여러 성도 님께 간단하게 나마 소식 전합니다.
10/25/2018
프에르토 플라타에서,
이광호, 금화 선교사 올림.